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크림 스콘 만들기

부니의요리

by Kyle 2021. 8. 14. 14:14

본문

반응형

스콘을 처음 만드는거라 완벽한 성공을 하진 못했지만 나름 맛있는 스콘을 만들었다.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해서 여기저기 방법을 짜집기해서 만들었다.

< 재료 >
박력분 300g
베이킹파우더 6g
소금 5g
친 버터 150g
설탕 60g
찬 생크림 150g
우유 약간


여기서 핵심은 버터를 콩알만하게 부숴서 대충 반죽하는것인것 같다.

내가 만든 반죽은 결정적으로 생크림을 정해진 양보다 더 많이 넣어서 진 반죽이 되고 말았다.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을 휴지를 했는데도 변함이 없었다.

결국 진 반죽을 팬에 조금씩 떼어 깔고 우유를 살짝 발라서 오븐에 180도로 20분동안 구웠다.
굽는동안 반죽이 질어서 마치 팬에 버터가 떨어져 열기에 녹듯이 반죽이 퍼지면서 구워졌다.

유산지를 깔았지만 여전히 붙어서 떼기가 힘들다.
도대체 어떻게해야 붙지않는지.....

맛은 담백하면서도 소금을 너무 많이 넣어서 짭짤하다.
버터의 풍미가 제법 고소하다.
다음엔 소금과 생크림을 조금 적게 넣어서 만들어봐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